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공공도서관 전자정보실의 정보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Facilitating Electronic Information Services in the Public Library

Other Titles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Facilitating Electronic Information Services in the Public Library
Authors
오경묵노영진
Issue Date
Sep-2003
Publisher
한국정보관리학회
Keywords
Library management; Public Libraries; Marketing Strategies; Information Services; 도서관경영; 마케팅전략; 정보서비스; 공공도서관; 전자정보실
Citation
정보관리학회지, v.20, no.3, pp.261 - 276
Journal Title
정보관리학회지
Volume
20
Number
3
Start Page
261
End Page
276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274
DOI
10.3743/KOSIM.2003.20.3.261
ISSN
1013-0799
Abstract
시민의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현재 서울특별시립의 공공도서관에서는 디지털 자료실을 개실하여 인터넷과 DVD 위성방송 등 다양한 전자정보원과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컨텐츠들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서울특별시립 공공도서관 디지털 자료실의 활성화를 위해, S 도서관 전자정보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디지털 자료실의 운영을 보다 체계화하여 정보서비스를 활성화하며, 궁극적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여, 이용률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정보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문과대학 > 문헌정보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Oh, Kyung Mook photo

Oh, Kyung Mook
문과대학 (문헌정보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