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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도서관 전자정보실의 정보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Facilitating Electronic Information Services in the Public Library

Other Titles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for Facilitating Electronic Information Services in the Public Library
Authors
오경묵노영진
Issue Date
Sep-2003
Publisher
한국정보관리학회
Keywords
Library management; Public Libraries; Marketing Strategies; Information Services; 도서관경영; 마케팅전략; 정보서비스; 공공도서관; 전자정보실
Citation
정보관리학회지, v.20, no.3, pp 261 - 276
Pages
16
Journal Title
정보관리학회지
Volume
20
Number
3
Start Page
261
End Page
276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274
DOI
10.3743/KOSIM.2003.20.3.261
ISSN
1013-0799
Abstract
시민의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현재 서울특별시립의 공공도서관에서는 디지털 자료실을 개실하여 인터넷과 DVD 위성방송 등 다양한 전자정보원과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컨텐츠들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서울특별시립 공공도서관 디지털 자료실의 활성화를 위해, S 도서관 전자정보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디지털 자료실의 운영을 보다 체계화하여 정보서비스를 활성화하며, 궁극적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여, 이용률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정보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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