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융합 상황정보 기반 스마트 환경에서의 광고 모델 연구A Study of Advertising Model based on Hybrid User Context in Smart Space

Other Titles
A Study of Advertising Model based on Hybrid User Context in Smart Space
Authors
윤용익이수지
Issue Date
Feb-2012
Publisher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eywords
Mobile Advertising; Smart Phone; Smart Space; N-screen; user context awareness; Hybrid User Context; Smart Mobile Advertising model; 모바일 광고; 스마트 폰; 스마트 스페이스; 엔스크린; 사용자 상황인지. 융합 상황정보; 스마트 모바일 광고 모델
Citation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v.17, no.2, pp 187 - 195
Pages
9
Journal Title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Volume
17
Number
2
Start Page
187
End Page
195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2315
ISSN
1598-849X
2383-9945
Abstract
스마트폰은 사용자 상황인지를 통해 개인 소비자들의 행동을 쉽게 예측할 수 있고 그들의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가능하게 한다. 이 같은 디지털 기기들은 소비자가 관심 있는 광고를 구매시점에 제공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새로운 광고 매체로 각광받는 스마트 폰과 인터넷 기반 TV의 동향을 알아보고 스마트 공간내의 N-screen을 포함 다양한 기기를 통해 획득한 사용자 융합 상황정보로 소비자에게 관심 광고 컨텐츠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광고 방법인 스마트 광고 모델을 제시해 본다. 이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관심 있는 광고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구매유도를 촉진시킨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ICT융합공학부 > IT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n, Yong Ik photo

Yoon, Yong Ik
공과대학 (인공지능공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