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융합 미디어 기반의 실감 미디어 서비스 방안 연구Study on Actual Feeling Media Service based on Fusion Media

Other Titles
Study on Actual Feeling Media Service based on Fusion Media
Authors
윤용익
Issue Date
Apr-2010
Publisher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Keywords
실감; 융합미디어; 메타 디비; 온톨로지; 미디어 서비스; Actual Feeling; Fusion Media; Meta DB; Ontology; Media Service
Citation
영상문화콘텐츠연구, v.3, pp.153 - 171
Journal Title
영상문화콘텐츠연구
Volume
3
Start Page
153
End Page
17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323
ISSN
2005-4424
Abstract
Web2.0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웹상에는 사용자에 의해 제작된 미디어간의상호교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미디어 콘텐츠 공유의 장이 활성화되었다. 비전문가에의해 제작된 콘텐츠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이러한 콘텐츠는 촬영된 그대로의 영상만을 담고 있는 단순미디어에 그치고 있다. 단순미디어에 실감을 부여하기 위한 방안으로 효과와 액션을 추가한다면 사용자의 만족감을증대시킬 수 있다. 실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융합 미디어를 설계함으로써비전문적인 제작자 또한 쉽게 실감이 첨가된 미디어를 웹상에 제공할 수 있는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융합 미디어를 통하여 기존의 단순미디어를 실감효과가 부여된 다중미디어로 발전시키고 새로운 유통의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ICT융합공학부 > IT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n, Yong Ik photo

Yoon, Yong Ik
ICT융합공학부 (IT공학전공)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