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서비스를 위한 시공간 모델링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승희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박화진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4:00:48Z | - |
dc.date.issued | 2010-12 | - |
dc.identifier.issn | 1598-2009 | - |
dc.identifier.issn | 2287-738X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335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수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확산되고 보급되는 가운데, 위치와 시간을 기반으로 하는 연구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연구들에서는 장소와 시간, 이벤트에 대한 조합적인 질의를 해결하는 것이 주요한 문제가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소셜 서비스를 위한 시공간 모델링 방안으로 장소와 시간, 이벤트, 사용자의 소셜 액티비티를 통해 Human Activity Graph 모델링 방안과 Quad Relation Factors를 제안하고, 이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위한 하부 구조를 설계하였다. | - |
dc.format.extent | 8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 |
dc.title | 소셜 서비스를 위한 시공간 모델링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Time and Space Modeling Method for Social Service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11, no.4, pp 571 - 578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571 | - |
dc.citation.endPage | 57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10886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셜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Human Activity Graph | - |
dc.subject.keywordAuthor | Quad Relation Facto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Human Activity Graph | - |
dc.subject.keywordAuthor | Quad Relation Factors | - |
dc.identifier.url | 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016450095180.pag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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