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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강화하는 강력한 보조 수단의 아이오페 스템셀 인터넷 광고 사례 분석The Case Study on "Stem-Cell College" Internet Advertising Campaign by Amore-Pacific, Inc.

Other Titles
The Case Study on "Stem-Cell College" Internet Advertising Campaign by Amore-Pacific, Inc.
Authors
서찬주천소아
Issue Date
Oct-2009
Publisher
한국광고학회
Keywords
Internet Advertising; AMOREPACIFIC; BBDO; case study; 인터넷 광고; (주)아모레퍼시픽; BBDO; 사례연구; Internet Advertising; AMOREPACIFIC; BBDO; case study
Citation
광고학연구, v.20, no.5, pp 267 - 280
Pages
14
Journal Title
광고학연구
Volume
20
Number
5
Start Page
267
End Page
280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911
ISSN
1225-0554
Abstract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도에 식물의 줄기세포에서 추출된 자연친화적 IOPE 스템셀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스템셀 브랜드력의 강화라는 목적으로 다양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였다. TV광고와 잡지,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하였으며,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하여 스템셀 칼리지를 운영하며 제품에 관한 전문교육을 시도하였고, 피부전문가그룹을 결성하여 스템셀 제품에 관한 권위와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의 PR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라인확장을 통하여 지속적인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사례연구는 이러한 일련의 활동 가운데 온라인 광고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하였는데, 결론적으로 아이오페 스템셀 칼리지 온라인 광고는 1)목표고객에 합당한 매체를 사용하였고, 2)호기심 많은 50만 명이라는 잠재고객을 온라인 사이트로 불러 들었으며, 3)성공적으로 제품 인지도, 호감도를 높이면서도 제품의 브랜드력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였고, 그리고 4)전통 4대 매체를 보완하면서 브랜드를 강화하는 시너지를 창출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성공적인 온라인 광고라고 결론지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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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h, Chan Joo
경상대학 (경영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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