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수학과 개정교육과정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개편에 관한 고찰On the Mathematics Amended Curriculum and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CSAT)

Other Titles
On the Mathematics Amended Curriculum and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CSAT)
Authors
이진호
Issue Date
Feb-2009
Publisher
한국수학사학회
Keywords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CSAT)s; Mathematics section; amended Curriculum;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CSAT)s; Mathematics section; amended Curriculum;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영역. 개정교육과정
Citation
한국수학사학회지, v.22, no.1, pp 111 - 124
Pages
14
Journal Title
한국수학사학회지
Volume
22
Number
1
Start Page
111
End Page
12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057
ISSN
1226-931X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체제 개편에 맞추어 현재 시행되고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그 개선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994년도 시행이후 제5차, 6차, 7차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교육과정이 바뀜에 따라 몇 차례 개정을 하여 현행에 이르고 있다. 2007년 2월 발표된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에 의해 2009년부터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지고 2012학년도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그 출제 및 응시체제가 개편되어야 한다. 지난 교육과정과 2009학년도부터 시행하게 되는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체제의 변천과정을 조사하고 외국의 대학입시시험의 출제 범위를 우리의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현행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언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이과대학 > 수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in Ho photo

Lee, Jin Ho
이과대학 (수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