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플랫폼 게임을 위한 2D 캐릭터 컨트롤러2D Character Controller for a Unity Platform Game
- Other Titles
- 2D Character Controller for a Unity Platform Game
- Authors
- 박영민; 손영호
- Issue Date
- Apr-2021
- Publisher
- 대구과학대학교 국방안보연구소
- Keywords
- Unity; character controller; 2D physics; platform game; character movement; 유니티; 캐릭터 콘트롤러; 2D 물리; 플래폼 게임; 캐릭터 이동
- Citation
- 사회융합연구, v.5, no.2, pp 87 - 95
- Pages
- 9
- Journal Title
- 사회융합연구
- Volume
- 5
- Number
- 2
- Start Page
- 87
- End Page
- 95
- 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6679
- DOI
- 10.37181/JSCS.2021.5.2.087
- ISSN
- 2586-0399
2713-6205
- Abstract
- 유니티는 3D 게임을 위한 캐릭터 컨트롤러를 제공하지만, 아직 2D 캐릭터 컨트롤러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것은 개발자가 2D 물리적 환경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유니티용 2D 캐릭터 컨트롤러를 개발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렇게 개발된 컨트롤러는 플래이어 컨트롤을 크게 제한하는 유니티의 내장된 물리 기능을 대체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구현한 컨트롤러는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면서 2D 캐릭터를 제어하기에 매우 유용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속 캐릭터의 이동과 게임 환경에 존재하는 물체와의 상호작용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 컨트롤러는 플랫폼 게임용으로 설계되었지만 물리적 환경을 돌아다니며 상호 작용하는 캐릭터가 포함된 다른 2D 게임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간단한 구조로 구현이 되어 초보자도 쉽게 파악하고 탐색할 수 있다. 노련한 게임 개발자는 이 기본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기능을 확장해서 응용할 수 있고, 물리 구성 요소를 구현하는 2D 게임 디자인을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대학 > 기초교양대학 > 융합학부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