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공공도서관의 e-서비스 품질평가와 이용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A Study of e-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in Public Libraries

Other Titles
A Study of e-Service Quality and User Satisfaction in Public Libraries
Authors
장윤금
Issue Date
Dec-2007
Publisher
한국문헌정보학회
Keywords
e-서비스; 서비스 품질평가; 이용자 만족도; 공공도서관; e-service; Service Quality; User Satisfaction; Public Library
Citation
한국문헌정보학회지, v.41, no.4, pp 315 - 329
Pages
15
Journal Title
한국문헌정보학회지
Volume
41
Number
4
Start Page
315
End Page
329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858
ISSN
1225-598X
Abstract
본 연구는 공공도서관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서비스에 대한 품질평가 요인과 이용자 만족도의 관계를 고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기존의 평가모델들을 기반으로 수립된 ‘e-서비스 품질평가 모델’을 이용하여 서울지역 A 공공도서관의 인터넷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데이터를 탐색적 요인분석과 다중회귀분석 처리한 결과 서비스배려, 정보접근성, 유형성이 e-서비스 품질평가의 세 가지 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이용자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용자 만족도는 이용자의 충성도와 통계적으로 유의한 양의 상관관계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숙명여자대학교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ang, Yun Keum photo

Chang, Yun Keum
숙명여자대학교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