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UCC의 이용경험이 하이테크 제품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UCC Experience on Evaluation toward High-tech Products

Other Titles
The Effect of UCC Experience on Evaluation toward High-tech Products
Authors
서찬주나준희
Issue Date
Dec-2007
Publisher
한국상품학회
Keywords
UCC; high-tech; utilitarian; hedonic; UCC; high-tech; utilitarian; hedonic; UCC; 하이테크; 실용적; 쾌락적
Citation
상품학연구, v.25, no.4, pp 169 - 177
Pages
9
Journal Title
상품학연구
Volume
25
Number
4
Start Page
169
End Page
177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863
DOI
10.36345/kacst.2007.25.4.013
ISSN
1226-6132
Abstract
최근 들어 IT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UCC이다. 그리고 이제 UCC의 영향력은 정치, 사회, 문화, 경영 등 매우 폭넓고 다양한 분야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CC에 대한 학술적 연구는 매우 미흡하였다. 이에 대해서 본 연구는 소비자의 UCC 이용경험과 하이테크 제품의 평가와의 관계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즉, UCC 및 하이테크 제품에 대해서 소비자가 어떻게 지각하는 지(실용적 vs. 쾌락적)에 따라 하이테크 제품평가에 있어서 UCC 이용경험의 효과가 있는 지 또는 그렇지 않은 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소비자가 UCC 및 하이테크 제품을 실용적으로 인식하는 경우, UCC 이용경험이 적은 경우에 비해 많은 경우가 하이테크 제품에 대해서 더욱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그러나 UCC 및 하이테크 제품을 쾌락적으로 인식하는 경우에는 UCC 이용경험의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경상대학 >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uh, Chan Joo photo

Suh, Chan Joo
경상대학 (경영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