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종합유선방송사업자간 경쟁과 기업결합 가격에 미치는 효과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유진수-
dc.contributor.author안형택-
dc.contributor.author신혁승-
dc.date.available2021-02-22T15:16:16Z-
dc.date.issued2007-09-
dc.identifier.issn1226-263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894-
dc.description.abstract종합유선방송사업자간 기업결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종합유선방송사업자간 기업결합이 가격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간 실질경쟁이 가격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일부에서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엄밀하게는 실질경쟁의 효과와 기업결합의 효과는 다를 수 있다. 따라서 경쟁의 도입된 지역에서 가격이 얼마나 하락하였고, 기업결합이 이루어진 지역에서 가격이 얼마나 높아졌는지에 대한 별도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에 대한 회귀분석의 결과, 경쟁도입에 의한 가격인하 효과는 47.8~64.2%로 통계적으로도 상당히 유의하게 나타난 반면, 기업결합에 의한 가격인상 효과는 통계적인 유의성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기업결합이 가격의 유의한 인상을 가져왔다고 말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dc.format.extent23-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산업조직학회-
dc.title종합유선방송사업자간 경쟁과 기업결합 가격에 미치는 효과 분석-
dc.title.alternativeEffect of Competition and Effect of Merger and Acquisition among Cable Operators on Price-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산업조직연구, v.15, no.3, pp 1 - 23-
dc.citation.title산업조직연구-
dc.citation.volume15-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23-
dc.identifier.kciidART00108481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able operators-
dc.subject.keywordAuthormerger and acquisition-
dc.subject.keywordAuthorreal competition-
dc.subject.keywordAuthorprice distribution-
dc.subject.keywordAuthoranti-competitive effect JEL Classifications: L41-
dc.subject.keywordAuthorL96-
dc.subject.keywordAuthor종합유선방송사업자-
dc.subject.keywordAuthor기업결합-
dc.subject.keywordAuthor실질경쟁-
dc.subject.keywordAuthor가격분포-
dc.subject.keywordAuthor경쟁제한성 JEL: L41-
dc.subject.keywordAuthorL96-
dc.subject.keywordAuthorcable operators-
dc.subject.keywordAuthormerger and acquisition-
dc.subject.keywordAuthorreal competition-
dc.subject.keywordAuthorprice distribution-
dc.subject.keywordAuthoranti-competitive effect JEL Classifications: L41-
dc.subject.keywordAuthorL96-
dc.identifier.url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63735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경상대학 > 경제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 Jin Soo photo

Yoo, Jin Soo
경상대학 (경제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