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프뢰벨 '아동중심(child-centered)' 용어의 의미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선아-
dc.date.accessioned2022-04-19T12:43:31Z-
dc.date.available2022-04-19T12:43:31Z-
dc.date.created2022-03-30-
dc.date.issued2000-12-
dc.identifier.issn1226-956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971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프뢰벨이 처음으로 사용한 아동중심이라는 용어의 의미를 그의 사상에 영향을 미친 독일 이상주의와 기존의 교육 · 철학사상의 큰 맥락(larger context)과 그의 아동관과 유치원교육이라는 지역적 맥락(larger context)에서 구성하고 맥락화하였다. 독일이상주의와 기존의 교육사상의 영향을 받은 프뢰벨의 철학적 인식론은 프뢰벨의 아동중심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교육에 구현되었다. 아동중심용어의 의미는 아동의 정신발달특성을 중요시하면서 아동을 위한 교육과정을 구성해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아동이 주도하는 교육과는 다른 의미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유아교육학회-
dc.title프뢰벨 '아동중심(child-centered)' 용어의 의미-
dc.title.alternativeMeaning of Froebel' s Term , Child - Centered-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선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연구, v.20, no.4, pp.189 - 208-
dc.relation.isPartOf유아교육연구-
dc.citation.title유아교육연구-
dc.citation.volume20-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89-
dc.citation.endPage208-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identifier.url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169645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생활과학대학 > 아동복지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ung, Shun Ah photo

Chung, Shun Ah
생활과학대학 (아동복지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