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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스포츠 스폰서십의 완충효과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Buffering Effect of Sports Sponsorship in Corporate Crisis

Other Titles
A Study on the Buffering Effect of Sports Sponsorship in Corporate Crisis
Authors
이현정
Issue Date
Aug-2023
Publisher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
Keywords
Corporate Crisis; Sport Sponsorship; Buffering Effect;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Citation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v.14, no.2, pp 29 - 38
Pages
10
Journal Title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Volume
14
Number
2
Start Page
29
End Page
3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51623
DOI
10.37408/kjls.2023.14.2.29
ISSN
2586-3908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소비자들의 기업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과 브랜드태도, 그리고 구매의도 등에 완충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하는 데 있다. 조사대상으로는 대학생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여150명을 편의표집하고, 조사도구로는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회수된 설문지는 통계처리 할 수 있도록 코딩작업을 실시하였고, 입력된 데이터는 SPSS(ver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기업의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은 소비자의 기업 위기 극복에 대한 인식을 강화시키고,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영향을 미치는 등의 완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스폰서 기업과 스포츠 이벤트 간의 이미지 적합성에따른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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