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Web 3.0 시대가 가져올 NFT 마케팅 사례에 관한 연구: 일본「HARTi」NFT ART를 중심으로A Study on NFT Marketing Cases to Bring in the Web 3.1 Era: Focusing on NFT Art in Japan「HARTi」

Other Titles
A Study on NFT Marketing Cases to Bring in the Web 3.1 Era: Focusing on NFT Art in Japan「HARTi」
Authors
하윤수
Issue Date
Oct-2022
Publisher
한국산업정보학회
Keywords
대체 불가 토큰; 차세대 인터넷; 미술시장; 마케팅; 도시 인프라; NFT; Web 3.0; Art market; Marketing; Urban infrastructure; NFT; Web 3.1; Art market; Marketing; Urban infrastructure
Citation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27, no.5, pp 61 - 72
Pages
12
Journal Title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ume
27
Number
5
Start Page
61
End Page
72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52391
DOI
10.9723/jksiis.2022.27.5.061
ISSN
1229-3741
Abstract
Web 3.0은「차세대 인터넷」이라고도 불리며, 2018년부터 시작된 새로운 개념으로 '분산형 인터넷 시대'의 시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Web 3.0이 주류가 되면서 서비스로의 콘텐츠 역할을 하는 NFT (non fungible tokens)가 보급되고 기업들은 마케팅 캠페인에 NFT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NFT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새롭게 소비자에게 촉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일본의「HARTi」NFT Art를 사례로 일본 아트 시장과, 온라인에서만 존재하는 NFT가 아닌 도시 인프라 및 공간들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에 대해 파악한다. NFT Art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방식의 도입에 따른 사회적 이슈를 분석하여 국내 NFT Art 시장의 이슈와 대응책을 논의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