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 of New Product for Market Leader: Binggrae Yoplait Case
- Other Titles
- Marketing Strategy of New Product for Market Leader: Binggrae Yoplait Case
- Authors
- 김소영; 정헌수; 김영찬
- Issue Date
- Oct-2006
- Publisher
- 한국마케팅학회
- Keywords
- binggrae yoplait; marketing strategy; new product development; yogurt market*Assistant Professor;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binggrae yoplait; marketing strategy; new product development; yogurt market*Assistant Professor;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Citation
- 아시아마케팅저널, v.8, no.3, pp 161 - 189
- Pages
- 29
- Journal Title
- 아시아마케팅저널
- Volume
- 8
- Number
- 3
- Start Page
- 161
- End Page
- 189
- 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5308
- ISSN
- 1598-7868
- Abstract
- 빙그레는 국내 최초로 떠먹는 요구르트인 요플레를 출시한 후 지금까지 요구르트시장에서 요플레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함께 확고한 시장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요구르트시장의 경쟁 속에서 빙그레가 시장선도자(떠먹는 요구르트시장)로서 또한 시장후발주자(드링킹 요구르트시장)로서 어떻게 시장을 개척하고 대응해왔는지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빙그레 요플레는 기존의 경쟁논리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면서 시장의 경쟁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해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적인 신제품 마케팅전략을 실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빙그레 요플레는 장기적으로 요플레의 브랜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보다 정교한 마케팅 전략적 관리와 함께 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지속적인 마케팅 노력이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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