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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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유평준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6:18:21Z | - |
dc.date.issued | 2003-12 | - |
dc.identifier.issn | 1229-729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625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에 참여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을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의 세 가지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을 조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와 학습자 관련 변인과의 상관관계가 총체적으로 분석되었다. 연구결과 학습참여도를 예측하는 변인으로는 학업성취도, 학습방법에 대한 만족도, 학습전략 변인, 노력조절 및 주도, 수강교과목 수, 학업성취도를 예측하는 변인으로는 학습참여도, 시험불안, 노력조절 및 주도, 학습만족도를 예측하는 변인으로는 동기적변인, 도움구하기, 시연으로 규명되었다. 본 연구에서 규명된 예측변인을 토대로 교육효과 및 성과를 내기 위한 웹 기반 대학원 학위 프로그램의 설계 및 운영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언하였다. | - |
dc.format.extent | 39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 - |
dc.title |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 학업성취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 - |
dc.title.alternative | Leaner-Related Factors Which Have Effects on Learner Participation, Learning Achievement, and Learner Satisfaction of Online Graduate Course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v.9, no.4, pp 229 - 267 | - |
dc.citation.title |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 |
dc.citation.volume | 9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229 | - |
dc.citation.endPage | 267 | - |
dc.identifier.kciid | ART00087477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11638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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