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 “Permeate daily life”를 중심으로 -Study on Space Design Process by Combining Branding· Styling· Marketing - Centering on “Permeate Daily Life”–

Other Titles
Study on Space Design Process by Combining Branding· Styling· Marketing - Centering on “Permeate Daily Life”–
Authors
이은슬이지원이진민장미정이성애
Issue Date
Aug-2018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연구소
Keywords
브랜딩; 스타일링; 마케팅; 디자인 프로세스; branding; styling; marketing; design process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6, pp 117 - 128
Pages
12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6
Start Page
117
End Page
12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327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주)애경과 산업연계하여 진행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교과목에서 도출된 'fill the red, feel the red' 프로젝트의 기획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목적을 둔다. 본 연구는 (주)애경의 화장품 브랜드 'LUNA'를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도출되는 과정들을 밝힘으로써 향후 브랜드 스페이스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방법들로 결과물을 도출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브랜드 스페이스(팝업스토어)를 개발하고 스타일링 하는 프로세스를 마케팅 프로세스, 디자인 프로세스, 결과물 도출로 구성하여 그 과정들을 밝힌다. 본 연구는 마케팅 분야와 디자인 분야의 전략을 종합하여 전략적 연결점을 찾아내 요소들 간 융합을 이루는 사례를 제시하여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서 새로운 방향성과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활발한 융합 연구하는데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