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프로슈머 마케팅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관람만족, 관계의 질, 장기적 관계지향성과의 관계Applying SNS Prosumer Marketing to Construct the Relevancy in Dance Performer of Audience Satisfacti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 Other Titles
- Applying SNS Prosumer Marketing to Construct the Relevancy in Dance Performer of Audience Satisfacti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 Authors
- 권영임; 차수정
- Issue Date
- Mar-2018
- Publisher
- 한국무용연구학회
- Keywords
- 국내 무용단체; SNS프로슈머 마케팅; 관람만족; 관계의 질; 장기적 관계지향성; Domestic Dancing Groups/Companies; SNS Prosumer Marketing; Audience Satisfaction; Relationship Quality;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 Citation
- 한국무용연구, v.36, no.1, pp 1 - 30
- Pages
- 30
- Journal Title
- 한국무용연구
- Volume
- 36
- Number
- 1
- Start Page
- 1
- End Page
- 30
- 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08
- DOI
- 10.15726/jkd.2018.36.1.001
- ISSN
- 1975-8502
- Abstract
- 본 연구는 SNS로슈머 마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람만족, 계의 질, 장기 계지향성 간의 구조 계를 검증하여 무용공연의 람만족이 장기 계지향 성에 미치는 향을 실증으로 검증하고, 이들 인과계에 있어서 계의 질 요인의 매개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본 연구목을 해 서울⋅경기지역을 비롯한 충청도, 경상도, 라도지역의 무용공자를 모집단으로 설정하여 총 807부의 설문지를 분석 에 사용하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로슈머 마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람만족과 계의 질 장기 계지향성은 유의한 정 상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로슈머 마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람만족과 계의 질 장기 계지향성 간에는 인과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SNS로슈머 마을 활용한 무용공연의 계의 질은 람만족과 장기 계지향 성의 계에서 부분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이과대학 > 무용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08)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