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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더마앤모어’를 위한 스페셜 프로모션 부스 디자인 연구 - ‘프레쉬 캐주얼 스타일링’을 활용하여 -Study on Special Promotional Booth Design study for the Brand ‘Derma & More’ - Using “fresh casual styling” -

Other Titles
Study on Special Promotional Booth Design study for the Brand ‘Derma & More’ - Using “fresh casual styling” -
Authors
김수안박수빈송혜진이종화이진민장미정이성애
Issue Date
Feb-2018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Keywords
더마앤모어; 프레시 캐주얼; 브랜딩; 디자인 프로세스; Derma & More; Fresh Casual; Branding; Design Process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5, pp 26 - 34
Pages
9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5
Start Page
26
End Page
3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35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주)애경과 S여대와 산학연계하여 진행한 브랜딩 스타일링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목저이 있다. 이에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교과목에서 진행한 내용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 샴푸브랜드 '더마앤모어'를 분석하여 디자인 개념을 결합하고 부스 디자인을 제시하는 과정들을 밝힌다. 이를 통해 본 연구는 향후 생활용품 브랜드의 디자인 개발에 있어서 창의적인 부스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본 연구의 방법은 공간 브랜딩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브랜딩 스타일링 마케팅 프로세스의 스타일 분석, 디자인 개발, 공간 디스플레이 연출로 구성하여 그 과정을 밝힌다. 끝으로 본 연구는 대학과 산업체간의 연계를 통한 교과목 개발에 활용되는데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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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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