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온라인 교육 환경에서 동적 프로파일 기반학습 콘텐츠 재구성 모델의 제안Content Restructure Model for Learning Contents using Dynamic Profiling

Other Titles
Content Restructure Model for Learning Contents using Dynamic Profiling
Authors
최자령신은주임순범
Issue Date
Feb-2018
Publisher
국제문화기술진흥원
Keywords
E-learning; Dynamic profile; Content Restructuring; Learning contents; 이러닝; 동적 프로파일; 콘텐츠 재구성; 학습 콘텐츠
Citation
문화기술의 융합, v.4, no.1, pp 279 - 284
Pages
6
Journal Title
문화기술의 융합
Volume
4
Number
1
Start Page
279
End Page
28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63
DOI
10.17703/JCCT.2018.4.1.279
ISSN
2384-0358
2384-0366
Abstract
최근 개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육에서도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요구가높아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이 대중화되면서 기존 오프라인 교육에서의 획일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의 개인 학습 성취도에 따라 학생 수준에 맞는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동적 프로파일기반으로 학생 로그 정보를 분석하여 순서 변경, 구성 확장, 구성 축소가 가능한 학습 콘텐츠를 재구성하는 서비스를 제안한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학생 정보와 콘텐츠 정보를 메타데이터로 기록하여 동적으로 프로파일을 생성, 반영하여 학생 상황인지를 통해 학습 콘텐츠를 재구성하는 엔진을 설계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ngineering > Division of Artificial Intelligence Engi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