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초등컴퓨터 교과과정 개편을 위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분석A Study of In-service Teachers' Perception and Needs of Computer Education Courses

Other Titles
A Study of In-service Teachers' Perception and Needs of Computer Education Courses
Authors
박근우한규정이영민
Issue Date
Dec-2006
Publisher
한국정보교육학회
Cit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10, no.3, pp 395 - 401
Pages
7
Journal Titl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olume
10
Number
3
Start Page
395
End Page
40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6756
ISSN
1229-3245
2733-8428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의 교과과정을 효과적으로 개편하기 위하여 현직 교사들의 교과목별 요구를 파악하여 분석하는 것이다. 전국 초등학교의 컴퓨터교과 교사 380명을 대상으로 교육대학교 초등컴퓨터 교육과에서 제공되고 있는 교과목의 중요도와 미래 지향성에 관한 현장 교사의 인식과 요구를 탐색하였다. 연구 결과 현장 교사들은 현재 교과목별 중요도에 있어서는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이나 멀티미디어 제작과 같은 교과목들을 중요하게 인식하였으나 컴퓨터 교과교육 과목들은 상대적으로 그 중요도가 떨어지고 있다고 인식하였다. 미래에는 멀티미디어 제작이나 컴퓨터를 활용한 창의성 교과목들도 중요한 영역이 될 것으로 판단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행정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Young Min photo

Lee, Young Min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