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을 적용한 유아교사의 임상장학 효과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영희-
dc.date.accessioned2021-10-27T04:41:44Z-
dc.date.available2021-10-27T04:41:44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issn1229-308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677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을 개발 및 적용하여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교사에 대한 임상장학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 졌다. 연구결과 첫째,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을 적용한 임상장학 집단 유아교사들은 통제집단 유아교사들에 비하여 이야기나누기 수업활동 능력이 향상되었다. 둘째,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의 적용 효과는 5년 미만의 유아교사들에 비하여 5년 이상의 경력을 소유한 유아교사들에게서 더 높게 나타났다. 셋째, 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의 적용 효과는 2-3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한 교사들과 4년제 대학교 이상을 졸업한 교사들 사이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
dc.format.extent35-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미래유아교육학회-
dc.title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을 적용한 유아교사의 임상장학 효과-
dc.title.alternativeA Field Study on the Effects of Story-Telling Instructional Process Model on Teacher's Teaching Skill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미래유아교육학회지, v.13, no.1, pp 195 - 229-
dc.citation.title미래유아교육학회지-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95-
dc.citation.endPage229-
dc.identifier.kciidART00113951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tory-Telling-
dc.subject.keywordAuthorClinical Supervision-
dc.subject.keywordAuthorInstructional Process Model-
dc.subject.keywordAuthor이야기나누기-
dc.subject.keywordAuthor임상장학-
dc.subject.keywordAuthor이야기나누기 수업절차모형-
dc.subject.keywordAuthorStory-Telling-
dc.subject.keywordAuthorClinical Supervision-
dc.subject.keywordAuthorInstructional Process Model-
dc.identifier.url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633276-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