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An Investigation on Potential Determinants of Social Network Service’s Promotional Effects: Based on the Analysis of Facebook Users

Other Titles
An Investigation on Potential Determinants of Social Network Service’s Promotional Effects: Based on the Analysis of Facebook Users
Authors
한규훈
Issue Date
Aug-2012
Publisher
한국PR학회
Keywords
소셜미디어; SNS; 페이스북; 뉴미디어광고; 광고효과; social media; SNS(social network service); Facebook; new media advertising; advertising effectiveness
Citation
홍보학연구, v.16, no.3, pp 132 - 168
Pages
37
Journal Title
홍보학연구
Volume
16
Number
3
Start Page
132
End Page
16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6660
DOI
10.15814/jpr.2012.16.3.132
ISSN
1229-2869
Abstract
본 연구는 최근 이용자 급증과 더불어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가 기업의 프로모션 채널로 사용되었을 때 어떠한 요인들이 그 효과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SNS를 이용한 광고전략에 실용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잠재적인 원인변수와 광고효과 지표로서의 결과변수를 설정하여 연구모델을 설계하였고, 연구문제 검증을 위해 20∼40대 페이스북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데이터의 분석 결과, 사교적 이용동기와 개인정보 침해 염려도, 일반적 광고태도는 SNS 광고의 효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반면, 성별, 연령, SNS 이용시간과 정보적 이용동기는 그 영향력이 미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분석에 기초하여 연구결과의 의미 및 실무적 함의를 논의하고, SNS 마케팅의 효과 평가와 관련한 후속연구의 방향성을 제안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홍보광고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Kyoo Hoon photo

Han, Kyoo Hoon
사회과학대학 (홍보광고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