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숙명여자대학교 문신미술관 리브랜딩 프로젝트 -마케팅전략을 통한 디자인 문제점 해결을 중심으로-Re-branding Project o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MOONSHIN Museum -Focusing on solving design problems through marketing strategy-

Other Titles
Re-branding Project o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MOONSHIN Museum -Focusing on solving design problems through marketing strategy-
Authors
류해나박예진손예빈송혜진이종화이진민장미정이성애
Issue Date
Aug-2017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연구소
Keywords
문신미술관; 숙명여자대학교; 숙명문화원; 조각가 문신; 채화; Moonshin museum; Sookmyung Women's university; SMmuseum; sculptor Moonshin; Color drawing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pp 1 - 17
Pages
17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4
Start Page
1
End Page
17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66
ISSN
2288-0321
Abstract
본 연구는 한국의 뿌리, 동양의 미의식을 동시에 지닌 숙명문화원의 가치르 ㄹ끌어올리기 위해 '브랜드, 디자인, 마케팅'을 융합된 시점에서 바라보고 그래픽, 제품, 공간의 통합 및 구축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본 연구 시간적 범위는 2017년 3월~6월까지 조사대상은 브랜딩이 미흡한 숙명문화원의 문신미술관, 숙명박물관, 숙명역사박물관, 정영양자수박물관으로 한정한다. 그 결과, 디자인과 마케팅의 융합된 측면에서 도출된 브랜드스토리인 '문신의 작은 우주'는 조각가 문신의 가치관과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미술관으로서 포지셔닝 되었다. 또한, 문신미술관은 디자인과 마케팅 측면을 융합하여 로고, 사인물, 에코백, 머그컵 및 전시기획 등에 이르기까지 일관성과 객관성, 스토리성을 띄었다. 끝으로 본 연구는 문신미술관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융합하여 좀 더 체계화된 G·I, P·I, S·I의 통합 브랜드 매뉴얼을 만든 것에 의의가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