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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형태의 메시지와 퍼블리시티 형태의 메시지가 소비자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 제품에 대한 관여도 (Involvement)를 중심으로Effects of Message Type and Product Involvement on Consumer's Attitude Change : Advertising vs Publicity

Other Titles
Effects of Message Type and Product Involvement on Consumer's Attitude Change : Advertising vs Publicity
Authors
정만수유종숙조삼섭
Issue Date
Jul-2007
Publisher
한국광고학회
Keywords
광고; 퍼블리시티; 메시지 형태; 상품 관여도; 태도 변화.30 라고 보여진다.그러나 메시지 전달효과에 있어서 광고와 퍼블리시티간의 상대적 우열은 일반화시킬 수 없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광고와 퍼블리시티의 효과가 큰 차이가 없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Salmon; Reid; Pokrywcnznski; & Wilet; 1985; Cameron; 1994; Hallahan; 1999; Jo; 204). 이처럼 상당수의 연구에서는 퍼블리시티의
Citation
광고학연구, v.18, no.3, pp 29 - 51
Pages
23
Journal Title
광고학연구
Volume
18
Number
3
Start Page
29
End Page
5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395
ISSN
1225-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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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홍보광고학과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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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o, Jong Sook
사회과학대학 (홍보광고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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