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체험형 콘셉트 스토어 `폼므(POMME)` 브랜드 개발 전략 - F&B와 COSMETIC 브랜드 믹스를 중심으로 -`POMME` Brand DevelopmentStrategy of The Experience Concept Store - Centering on Brand Mix ofF&B and Cosmetic -

Other Titles
`POMME` Brand DevelopmentStrategy of The Experience Concept Store - Centering on Brand Mix ofF&B and Cosmetic -
Authors
김소현임하영김태범이진민신은별장미정
Issue Date
Aug-2016
Publisher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Keywords
브랜드 믹스; 체험형 컨셉 스토어; 브랜드 공간; Brand mix; Experience concept store; Brand space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3, pp 76 - 89
Pages
14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3
Start Page
76
End Page
89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653
ISSN
2288-0321
Abstract
오늘날 산업이 고도 성장기에 진입함에 따라 기업의 문화경쟁력을 창출하는 마케팅 전략의 방법으로 브랜드 믹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의 브랜드 믹스는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자산을 이용하여 어느 한쪽으로만 이익이 편향되지 않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되는 종합적 역학관계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믹스의 성공 요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를 표현하는 디자인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다. 브랜드 디자인은 충성 고객과 잠재 고객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가 가중되며 브랜드 믹스에서 또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본 연구는 인간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산업으로 떠오르는 f&b 영역과 시대의 변화와 유행에 민감한 코스메틱 영역에서 각각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제시한다. 또한 이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브랜드 공간을 중심으로 제품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과 같은 디자인적 요소들을 통해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며, 잠재적 고객 확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체험형 컨셉스토어를 제안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