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웹 기반 팀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친밀감과 학습자의 참여도 및 과제수행 간 상관분석A Correlational Study of Social Familiarity and Leaners' Participation and Performance in Web-based Team Learning Environment

Other Titles
A Correlational Study of Social Familiarity and Leaners' Participation and Performance in Web-based Team Learning Environment
Authors
이영민
Issue Date
Sep-2006
Publisher
한국정보교육학회
Cit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10, no.3, pp 307 - 314
Pages
8
Journal Titl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olume
10
Number
3
Start Page
307
End Page
314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763
ISSN
1229-3245
2733-8428
Abstract
웹 기반 팀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친밀감의 형성 정도와 학습자의 참여도, 개인 학습자의 과제 수행, 팀 과제 수행이 어떤 상관관계를 나타내는지 파악해 보았다. 또 사회적 친밀감의 정도에 따라 두 집단으로 이원화하여 각 종속변인에 대한 집단 간의 차이도 분석해 보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웹 기반 팀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친밀감이 높을수록 학습자의 참여도, 개인과제 수행, 팀 과제 수행은 정적인 상관관계를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사회적 친밀감이 높은 집단일수록 참여도, 개인과제수행, 팀 과제수행이 유의미하게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행정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Young Min photo

Lee, Young Min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