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타블렛 컴퓨터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 관한 학습자의 인식 조사A Survey on Students' Perception of Tablet Computer-based Mobile Learning

Other Titles
A Survey on Students' Perception of Tablet Computer-based Mobile Learning
Authors
이영민
Issue Date
Sep-2005
Publisher
한국정보교육학회
Cit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9, no.3, pp 463 - 471
Pages
9
Journal Titl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Volume
9
Number
3
Start Page
463
End Page
471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9182
ISSN
1229-3245
2733-842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타블렛 컴퓨터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을 조사 분석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학습자의 인식을 학습 효과 측면, 태도 변화 측면, 학습 활동 측면, 컴퓨터 활용 측면으로 나눠 분석하였다. 학습자들은 대체적으로 타블렛 컴퓨터가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응답하였고 태도 변화에 있어서도 동기 향상이 이루어진 것으로 응답하였다. 학습 활동 측면에서는 학습자들은 타블렛 컴퓨터를 주로 퀴즈나 시험 등 평가나 소집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컴퓨터 활용 측면에서는 학습자들은 타블렛 컴퓨터를 주로 노트 필기나 숙제 제출에 활용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행정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Young Min photo

Lee, Young Min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