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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중심의 사물정보통신 기반 리타게팅광고를 위한 헤도닉모델 연구Hedonic Model Study for Retargeting Advertising Based Air Inteface

Other Titles
Hedonic Model Study for Retargeting Advertising Based Air Inteface
Authors
김보람윤용익
Issue Date
Sep-2016
Publisher
사단법인 한국위성정보통신학회
Keywords
Internet of Things; Retargeting Advertising; Air Interface
Citation
한국위성정보통신학회논문지, v.11, no.3, pp 100 - 103
Pages
4
Journal Title
한국위성정보통신학회논문지
Volume
11
Number
3
Start Page
100
End Page
103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9426
ISSN
2384-3853
Abstract
본 연구는 IoT(Internet of Things) 기반의 사물정보통신 인프라 환경 속에서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 중심의 리타게팅광고 헤도닉 모델을 연구했다. 기존의 사물정보통신과 관련된 연구는 많지만, 상대적으로 사물인터넷 플랫폼에서 구현될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의 모델을 설계하는 연구는 많지 않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물인터넷이 구현되는 공간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온라인상의 행적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리타게팅광고를 헤도닉모델의 개념을 바탕으로 보다 정보적이며, 재미있고 인터랙티브한 진화된 형식의 광고모델을 설계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물은 향후 사물정보통신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이라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플랫폼 상에서 구현되는 광고를 제작하는데 있어 실무적 함의를 갖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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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과대학 (인공지능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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