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대학생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A Study of Korean Undergraduate Students’ Perception towar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Other Titles
A Study of Korean Undergraduate Students’ Perception towar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Authors
김수경이숙정
Issue Date
Jun-2016
Publisher
한국산림휴양복지학회
Citation
한국산림휴양학회지, v.20, no.2, pp 33 - 40
Pages
8
Journal Title
한국산림휴양학회지
Volume
20
Number
2
Start Page
33
End Page
40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9739
DOI
10.34272/forest.2016.20.2.003
ISSN
1226-5519
Abstract
본 연구는 대학생이 지각하는 지속가능발전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미래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발전적 제안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6년 2월부터 3월까지 서울과 경기도에 위치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1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지속발전가능발전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정보의 출처, 이해수준, 시급한 과제, 지속가능발전교육 경험, 교육의 필요성, 중요한 교육 분야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에의 참여의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집된 양적 자료는 PASW 21.0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술통계와 빈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서술응답에 대해서는 내용분석을 하였다. 분석결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이 요구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대학 > 기초교양대학 > 기초교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ook Jeong photo

Lee, Sook Jeong
기초교양대학 (기초교양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