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믹스를 통한 웰빙 라이프 스타일 식음공간 제안-Workout kitchen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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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심민주 | - |
dc.contributor.author | 설수빈 | - |
dc.contributor.author | 양정은 | - |
dc.contributor.author | 조해인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미연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46:02Z | - |
dc.date.issued | 2015-02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671 | - |
dc.description.abstract | 지금까지의 브랜드 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는 여러 가지 브랜드 마케팅 요소들의 믹스 전략이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 소비자 관련 변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또, 브랜드 성과에 어떤 관련성이 있는가에 대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본 연구는 기존 연구들과는 달리 브랜드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전략적 요소의 핵심으로 보고, 이를 2차원, 3차원 및 4차원의 공간환경에 구현하여 브랜드 믹스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공간 사례를 제시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과 잠재 고객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는 가중되며 브랜드 믹스의 중요성은 가중된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두 브랜드의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을 각각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시한다. 또한 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브랜드 공간을 실제 사례를 통해 그래픽 디자인과 제품디자인, 그리고 공간에 구현되는 디자인 요서들을 통해 통합적으로 제시되는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 - |
dc.format.extent | 10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브랜드 믹스를 통한 웰빙 라이프 스타일 식음공간 제안-Workout kitchen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Well-Being Lifestyle Space for Food and Beverage by the Brand Mix -Focusing on Brand Development of "Workout Kitche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0, pp 91 - 100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startPage | 91 | - |
dc.citation.endPage | 10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웰빙 라이프스타일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믹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식음공간 | - |
dc.subject.keywordAuthor | Well-being Lifestyl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Mix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ace for Food and Beverage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31228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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