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엔터테인먼트기업 전략의 국제비교 연구: 글로벌기업과 한국기업의 비교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형오-
dc.contributor.author안지영-
dc.date.available2021-02-22T13:47:14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issn1229-190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15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기업을 비교연구하고, 이를 통하여 이 산업에서의 효과적인 기업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이다. 분석대상에 관해서는 글로벌기업으로 뉴스코퍼레이션, 타임워너, 비방디, 월트 디즈니, 바이어컴, 소니를 고찰하였고, 국내 대기업으로 CJ, 오리온, KT, SKT를 고찰하였다. 분석결과,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기업이 각 기업별로 어느 정도의 차이점은 있었지만, 대부분 영화, 음악, 방송, 게임 등 다양한 장르 분야로 다각화하고 있으며, 또한 제작, 투자, 배급, 상품판매와 같이 가치사슬 상강한 수직통합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기업들이 수직통합과 다각화를 하는 이유로서 다각화의 경우는 범위의 경제를, 수직통합의 경우는 불확실성의 축소를 들었다. 나아가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엔터테인먼트 산업내 기업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dc.format.extent2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숙명여자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dc.title엔터테인먼트기업 전략의 국제비교 연구: 글로벌기업과 한국기업의 비교-
dc.title.alternativeAn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on the Strategies of Entertainment Business Firms: Comparison of Korean Firms with Global Firm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기업경제연구, v.39, no.1, pp 107 - 132-
dc.citation.title기업경제연구-
dc.citation.volume39-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07-
dc.citation.endPage13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domestic-
dc.identifier.url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569155-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경상대학 >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Hyung Oh photo

Lee, Hyung Oh
경상대학 (경영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