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기업 전략의 국제비교 연구: 글로벌기업과 한국기업의 비교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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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형오 | - |
dc.contributor.author | 안지영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3:47:14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issn | 1229-190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15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기업을 비교연구하고, 이를 통하여 이 산업에서의 효과적인 기업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이다. 분석대상에 관해서는 글로벌기업으로 뉴스코퍼레이션, 타임워너, 비방디, 월트 디즈니, 바이어컴, 소니를 고찰하였고, 국내 대기업으로 CJ, 오리온, KT, SKT를 고찰하였다. 분석결과,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기업이 각 기업별로 어느 정도의 차이점은 있었지만, 대부분 영화, 음악, 방송, 게임 등 다양한 장르 분야로 다각화하고 있으며, 또한 제작, 투자, 배급, 상품판매와 같이 가치사슬 상강한 수직통합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기업들이 수직통합과 다각화를 하는 이유로서 다각화의 경우는 범위의 경제를, 수직통합의 경우는 불확실성의 축소를 들었다. 나아가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엔터테인먼트 산업내 기업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 - |
dc.format.extent | 2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 - |
dc.title | 엔터테인먼트기업 전략의 국제비교 연구: 글로벌기업과 한국기업의 비교 | - |
dc.title.alternative | An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on the Strategies of Entertainment Business Firms: Comparison of Korean Firms with Global Firm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기업경제연구, v.39, no.1, pp 107 - 132 | - |
dc.citation.title | 기업경제연구 | - |
dc.citation.volume | 39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07 | - |
dc.citation.endPage | 13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569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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