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한자쓰기인식기능개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화진-
dc.contributor.author민소영-
dc.contributor.author이하나-
dc.contributor.author박영호-
dc.date.available2021-02-22T14:18:29Z-
dc.date.issued2009-12-
dc.identifier.issn1598-20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3852-
dc.description.abstract한자교육의 중요성이 증폭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자 에듀테인먼트콘텐츠제작의 관심도가 높아가고 있다. 최근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수동적 교육에서 탈피하여 게임과 더불어 체험을 하며 배우는 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사회적 필요성에 의해 멀티미디어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여 웹기반의 어린이를 위한 한자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한자를 익히는데 있어서 쓰기교육이 중요하므로 획순에 따른 한자쓰기인식기능을 개발하고자 한다. 기존의 외곽선영역기반의 쓰기 시스템과 달리 획 자체의 쓰기를 인식해서 특징점을 추출한 후 미리 저장된 기준점과 비교하여 잘 썼는지의 여부를 판단한다.-
dc.format.extent8-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dc.title한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한자쓰기인식기능개발-
dc.title.alternativeDevelopment of Chinese Character Writing Recognition For Chinese Character Edutainment Content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10, no.4, pp 529 - 536-
dc.citation.title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0-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529-
dc.citation.endPage536-
dc.identifier.kciidART00140816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dc.subject.keywordAuthor한자쓰기교육 시스템-
dc.subject.keywordAuthor한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pdf/pdfView.do?nodeId=NODE02270753-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ICT융합공학부 > IT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Young Ho photo

Park, Young Ho
공과대학 (인공지능공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