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아이템 기반 분류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황신희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박은영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5:15:51Z | - |
dc.date.issued | 2007-12 | - |
dc.identifier.issn | 1598-200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4844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많은 게임시장의 활성화로 게임의 부가가치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 아이템 거래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창조됨으로 아이템거래의 유통시장이 형성될 정도로 용이한 재료가 되고 있다. 그러나 게임 개발 면에서 다른 기획요소에 비해 아이템이 차지하는 비중을 생각보다 많이 두고 있지 않는다. 그러므로 아이템을 기반으로 하는 분류를 통해 새로운 게임의 만족도를 높여 부가가치를 올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와 더불어 새로운 분류법을 제시함으로서 게임 아이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한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 |
dc.title | 온라인 게임 아이템 기반 분류법 | - |
dc.title.alternative | A Classification Method for Item-based Online Game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8, no.4, pp 419 - 424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419 | - |
dc.citation.endPage | 424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2999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I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Item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oreascience.or.kr/article/JAKO200709906220849.pag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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