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구단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팬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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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강윤남 | - |
dc.contributor.author | 황인선 | - |
dc.date.accessioned | 2023-11-08T05:51:31Z | - |
dc.date.available | 2023-11-08T05:51:31Z | - |
dc.date.issued | 2023-06 | - |
dc.identifier.issn | 1738-325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51800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프로스포츠구단 CSR활동과 구단이미지, 구단신뢰, 구단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프로스포츠경기를 주기적으로 관람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사용하여 총 202부의 자료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설문조사 기간은 2021년 4월부터 5월까지이며, 프로축구 및 프로야구 구단 관중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SPSS 22.0과 AMOS 22.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사용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첫째, 프로스포츠구단 CSR활동은 구단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프로스포츠구단 CSR활동은 구단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구단이미지는 구단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구단이미지는 구단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구단신뢰는 구단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format.extent | 1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스포츠학회 | - |
dc.title | 프로스포츠구단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팬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nalylsis of the Impact of Professional Sports Team’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Activities on Fans: Focusing on the MZ Generation Utilizing Online Platform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doi | 10.46669/kss.2023.21.2.01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스포츠학회, v.21, no.2, pp 161 - 174 | - |
dc.citation.title | 한국스포츠학회 | - |
dc.citation.volume | 2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61 | - |
dc.citation.endPage | 174 | - |
dc.identifier.kciid | ART002977165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로스포츠구단 | - |
dc.subject.keywordAuthor | CSR활동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플랫폼 | - |
dc.subject.keywordAuthor | MZ세대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단이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단신뢰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단충성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sports tea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SR activit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platform | - |
dc.subject.keywordAuthor | MZ gener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m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m 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m loyalty | - |
dc.identifier.url | https://www.earticle.net/Article/A432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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