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교육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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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도준호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08:45:30Z | - |
dc.date.issued | 2018-10 | - |
dc.identifier.issn | 2289-0238 | - |
dc.identifier.issn | 2289-024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21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은 기존 미디어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는 미디어 현장의 직군별로 요구되는 핵심역량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연구는 미디어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두 번의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실시하여 미디어 현장에서 느끼는 변화, 직군별 요구되는 역량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대학의 미디어 교육 방안을 고찰 하였다. 고전적인 커뮤니케이션 이론 교육에서 탈피하여 보다 대학은 현재 미디어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개발해야 한다. 향후 대학의 미디어 교육은 새로운 매체 환경에서 미디어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한 종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 - |
dc.title |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교육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Media Education Methodology in Smart Media Era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doi | 10.7236/JIIBC.2018.18.5.24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8, no.5, pp 245 - 250 | - |
dc.citation.title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8 | - |
dc.citation.number | 5 | - |
dc.citation.startPage | 245 | - |
dc.citation.endPage | 250 | - |
dc.identifier.kciid | ART00239703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mart med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job compet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focus group interviews | - |
dc.identifier.url | 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833469090862.pag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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