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교육 방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도준호-
dc.date.available2021-02-22T08:45:30Z-
dc.date.issued2018-10-
dc.identifier.issn2289-0238-
dc.identifier.issn2289-0246-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219-
dc.description.abstract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은 기존 미디어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는 미디어 현장의 직군별로 요구되는 핵심역량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연구는 미디어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두 번의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실시하여 미디어 현장에서 느끼는 변화, 직군별 요구되는 역량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대학의 미디어 교육 방안을 고찰 하였다. 고전적인 커뮤니케이션 이론 교육에서 탈피하여 보다 대학은 현재 미디어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개발해야 한다. 향후 대학의 미디어 교육은 새로운 매체 환경에서 미디어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한 종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dc.format.extent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dc.title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교육 방안-
dc.title.alternativeMedia Education Methodology in Smart Media Era-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doi10.7236/JIIBC.2018.18.5.24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8, no.5, pp 245 - 250-
dc.citation.title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45-
dc.citation.endPage250-
dc.identifier.kciidART00239703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mart media-
dc.subject.keywordAuthormedia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media job competence-
dc.subject.keywordAuthorfocus group interviews-
dc.identifier.url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833469090862.page-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디어학부(대학) > 미디어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Do, Joon Ho photo

Do, Joon Ho
미디어학부(대학) (미디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