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 “Permeate daily life”를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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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은슬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지원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08:45:53Z | - |
dc.date.issued | 2018-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32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주)애경과 산업연계하여 진행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교과목에서 도출된 'fill the red, feel the red' 프로젝트의 기획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목적을 둔다. 본 연구는 (주)애경의 화장품 브랜드 'LUNA'를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도출되는 과정들을 밝힘으로써 향후 브랜드 스페이스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방법들로 결과물을 도출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연구의 방법은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브랜드 스페이스(팝업스토어)를 개발하고 스타일링 하는 프로세스를 마케팅 프로세스, 디자인 프로세스, 결과물 도출로 구성하여 그 과정들을 밝힌다. 본 연구는 마케팅 분야와 디자인 분야의 전략을 종합하여 전략적 연결점을 찾아내 요소들 간 융합을 이루는 사례를 제시하여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서 새로운 방향성과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활발한 융합 연구하는데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 - |
dc.format.extent | 12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 “Permeate daily life”를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Space Design Process by Combining Branding· Styling· Marketing - Centering on “Permeate Daily Life”–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6, pp 117 - 128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6 | - |
dc.citation.startPage | 117 | - |
dc.citation.endPage | 128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타일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자인 프로세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yl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sign process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90d22183bf21bcadb36097776a77e66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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