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Fill the Red, Feel the Red'를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은다솜 | - |
dc.contributor.author | 장효실 | - |
dc.contributor.author | 최해원 | - |
dc.contributor.author | 홍지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09:45:55Z | - |
dc.date.issued | 2018-02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463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디자인 분야와 마케팅 분야의 전략을 종합하여 전략적 연결점을 찾아내 요소들 간 융합을 이루는 사례를 제시하여 브랜드·스페이스·마케팅에서 새로운 방향성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에 본 연구는 2017년 9월~12월까지 (주)애경과 산업 연계하여 진행된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 교과목에서 도출된 'fill the red, feel the red' 프로젝트를 마케팅 및 디자인 프로세스, 결과물을 도출하여 그 과정들을 밝힌다. 아울러 본 연구는 브랜드 스페이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브랜드 스페이스(팝업스토어)를 개발 및 스타일링하며 (주)애경의 화장품 브랜드 'LUNA'를 브랜딩, 스타일, 마케팅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도출되는 과정들을 제안함으로서 향후 브랜드 스페이스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에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방법들로 결과물을 도출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 - |
dc.format.extent | 12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브랜딩·스타일링·마케팅을 결합한 스페이스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 작품‘Fill the Red, Feel the Red'를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tudy on Space Design Process combined with Branding, Styling, and Marketing - Centering on the‘Fill the Red, Feel the Red’ -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5, pp 4 - 15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startPage | 4 | - |
dc.citation.endPage | 15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루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타일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자인 프로세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Luna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yl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sign Process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f796aa357f120262b36097776a77e665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kmyung Women's University. Cheongpa-ro 47-gil 100 (Cheongpa-dong 2ga), Yongsan-gu, Seoul, 04310, Korea02-710-9127
Copyright©Sookmyung Women'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