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예디자인 작품에 나타난 반복표현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지윤 | - |
dc.date.accessioned | 2021-10-27T02:40:46Z | - |
dc.date.available | 2021-10-27T02:40:46Z | - |
dc.date.issued | 2006-06 | - |
dc.identifier.issn | 1598-122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56664 | - |
dc.description.abstract | 현대의 화예디자인은 기술중심적이고 장식적인 과거의 화훼와는 다른 환경적 요건에 놓여 있다. 사회가 복잡하게 분화됨에 따라 예술도 점차 다원화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욕구들이 생겨났다. 화예디자인 분야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현대의 경향에 맞는 새로운 시도들이 생겨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반복표현의 분석을 통해 화예디자인 작품에 있어서 반복표현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대 철학자 질 들뢰즈는 반복의 성격을 분석, 연구하여 그것을 이원적 틀로 나누어 분류하였다. 본고에서는 들뢰즈의 이원적 틀을 재분류하고 화예디자인에 접목하여 반복표현을 구체적으로 연구하였다. 본고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분류기준을 설정하여 그에 해당하는 작품사례를 연구함으로서 화예디자인 작품에 있어서 새로운 조형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화예디자인에 나타난 반복표현의 심층적 연구를 통해 그에 대한 새로운 분류유형을 제시하는데 이번 연구의 목적이 있다. | - |
dc.format.extent | 20 | - |
dc.publisher | 한국화예디자인학회 | - |
dc.title | 화예디자인 작품에 나타난 반복표현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Repetitive Expression Found at Floral Art Work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화예디자인학 연구, no.14, pp 113 - 132 | - |
dc.citation.title | 한국화예디자인학 연구 | - |
dc.citation.number | 14 | - |
dc.citation.startPage | 113 | - |
dc.citation.endPage | 132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1185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petitive Expres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petitive Expres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반복표현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539709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kmyung Women's University. Cheongpa-ro 47-gil 100 (Cheongpa-dong 2ga), Yongsan-gu, Seoul, 04310, Korea02-710-9127
Copyright©Sookmyung Women'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