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관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여성회관 이용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홍재 | - |
dc.contributor.author | 차용진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0:59:29Z | - |
dc.date.issued | 2012-04 | - |
dc.identifier.issn | 1226-754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674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사회복지시설의 한 유형인 여성회관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품질 제고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이론적 논의와 선행연구를 토대로 서비스품질과 서비스 만족 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모형 및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위계적 회귀분석에 의한 가설검증 결과, 공감성, 유형성, 대응성 등의 서비스품질 요인은 서비스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서비스품질 요인 중 확신성과 신뢰성, 그리고 통제변수인 인구사회학적 특성(연령, 학력, 소득)은 서비스 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품질 제고방안을 제시하였다. | - |
dc.format.extent | 21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경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 - |
dc.title | 여성회관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여성회관 이용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the Service Quality on the Service Satisfaction in the Women’s Hall: With Focus on the Users’ Perceptio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doi | 10.15820/khjss.2012.38.1.00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사회과학연구, v.38, no.1, pp 33 - 53 | - |
dc.citation.title | 사회과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3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33 | - |
dc.citation.endPage | 53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5500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women’s h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hierarchical regression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women’s h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hierarchical regression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여성회관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위계적 회귀분석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049897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kmyung Women's University. Cheongpa-ro 47-gil 100 (Cheongpa-dong 2ga), Yongsan-gu, Seoul, 04310, Korea02-710-9127
Copyright©Sookmyung Women'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