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웹사이트 대화적 기능이 효율적인 조직공중관계성구축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보섭-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contributor.author도현지-
dc.date.available2021-02-22T11:08:37Z-
dc.date.issued2009-01-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7711-
dc.description.abstract인터넷이 효율적인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을 받게 됨에 따라, 조직의 온라인 PR매체로서 웹 블로그, 이메일, 웹사이트 등 다양한 인터넷 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특히 조직의 웹사이트는 온라인을 통해 공중과의 관계성구축을 도모하는 효율적인 매체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웹사이트의 중요성에 대한 증가하는 인식에 비해 웹사이트의 실무적 효율성을 검증해보려는 연구는 미약하였다. 공중이 지속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조직과의 장기적이고 우호적인 관계형성이 가능해질 것이기에 웹사이트는 조직공중관계성구축을 위한 효과적인 매체로 기능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PR매체로서의 웹사이트의 효율성을 조직공중관계성구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특히 웹사이트의 기능 중 대화적 기능에 주목하여 각 기능에 속한 요소들이 조직공중관계성 구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를 PR실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어떠한 대화적 기능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dc.format.extent3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웹사이트 대화적 기능이 효율적인 조직공중관계성구축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Dialogic Functions of Web Sites on Organization Public Relationships-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South Korea-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19, no.6, pp 165 - 194-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19-
dc.citation.number6-
dc.citation.startPage165-
dc.citation.endPage194-
dc.identifier.kciidART00131092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Web Sites-
dc.subject.keywordAuthorDialogic Functions-
dc.subject.keywordAuthorOrganization Public Relationships-
dc.subject.keywordAuthorWeb Sites-
dc.subject.keywordAuthorDialogic Functions-
dc.subject.keywordAuthorOrganization Public Relationships-
dc.subject.keywordAuthor웹사이트-
dc.subject.keywordAuthor대화적 기능요인-
dc.subject.keywordAuthor조직공중관계성구축-
dc.identifier.urlhttp://www.earticle.net/Article/A98391-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홍보광고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