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임 건강식품 홍삼진을 이용한 전통과 모던의 융합적 브랜드 이벤트 프로모션-산업체 연계를 통한 아트, 디자인, 공학, 마케팅 융합 디자인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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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길혜경 | - |
dc.contributor.author | 박민지 | - |
dc.contributor.author | 이하은 | - |
dc.contributor.author | 조예린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12:11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6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융합 연출 디자인이라는 목적에서 출발하여 마임 브랜드 홍삼진 제품을 다각적 측면에서 기획 및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본 연구는 2017년 3월~6월 15주동안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융합 캡스톤 디자인>수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본 연구는 마임브랜드 중, 건강식품을 브랜딩하고 있는 <홍삼 진>을 선택하여다. 그 결과 본 연구는 기존 이벤트 프로모션과 전시의 사회적 문제를 도출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전통과 현대의 융합의 오감적 체험 프로모션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아울러 본 연구는 SWOT/STP 마케팅 분석 방법과 브레인스토밍을 사용하여 아트, 디자인, ICT, Marketing의 융합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끝으로 본 연구는 향후 마케팅을 기반한 융합 브랜드 개발에 있어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13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마임 건강식품 홍삼진을 이용한 전통과 모던의 융합적 브랜드 이벤트 프로모션-산업체 연계를 통한 아트, 디자인, 공학, 마케팅 융합 디자인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Brand Event Promotion based on Convergence of Tradition and Modernity using <Hongsamjin> of MAIIM -Focusing on art, design, engineering, and marketing convergence design through academy-industry collabor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no.0, pp 42 - 54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number | 0 | - |
dc.citation.startPage | 42 | - |
dc.citation.endPage | 5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융합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오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벤트 프로모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ve sens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event promotion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f796aa357f1202627ecd42904f0c5d6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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