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각적 자극과 감성 브랜드 프로모션 공간 연출 디자인에 관한 연구 -마임 건강식품 알로주스 프로모션 연출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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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은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예은 | - |
dc.contributor.author | 정채림 | - |
dc.contributor.author | 진산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12:12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최근 감성중심의 디자인 환경에서 화두되고 있는 '오감'을 활용하여 브랜드드 프로모션 공간을 연출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 범위는 2017년 3월~6월 15주간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융합연출디자인> 수업에서 진행된 수업의 결과물로서 4개 팀 중 1개 팀의 작업물이다. 연구방법은 오감에 대한 문헌 연구와 융합연출 디자인 조사 정리한 사례 연구로 한다. 그 결과 본 연구는 산업체 <마임>과 연계하여 오감을 융합하는 쇼케이스 프로젝트부터 실제 브랜드 프로모션 공간 연출에 이르기까지 건강식품에 대한 브랜드의 일관성과 감성, 스토리성을 제시하였다. 끝으로 본 연구는 오감을 활용한 공간 연출 디자인으로, 브랜드와 실질적으로 융합하여 브랜드를 프로모션함에 있어서 감성적인 접근방안을 제시 한 것에 의의가 있다. 또한 향후 본 연구는 이와 관련된 공감각, 오감을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브랜드이미지, 브랜드 공간 연출 개발에 있어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12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오감각적 자극과 감성 브랜드 프로모션 공간 연출 디자인에 관한 연구 -마임 건강식품 알로주스 프로모션 연출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the Design of Promotional Space of Emotional Brand based on Sensual Stimulation -Focusing on promotion of Alo Juice, the healthy product of MAIIM-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no.0, pp 69 - 80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number | 0 | - |
dc.citation.startPage | 69 | - |
dc.citation.endPage | 8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오감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간 연출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로모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융합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ve sens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ac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mo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4c6f63377db096dd4884a65323211ff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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