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브랜드 마케팅 및 공간 프로모션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내 정영양자수박물관 C·E·M 공간디자인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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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은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예은 | - |
dc.contributor.author | 정채림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12:13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7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정영양자수박물관의 콘텐츠를 활용한 통합 브랜드를 개발함에 있어 브랜드·디자인 ·마케팅을 융합한 시점에서 바라보고 그래픽아이덴티티, 제품아이덴티티, 공간아이덴티티 통합브랜드를 구축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존의 박물관 방문자들과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디자인과 마케팅의 융합된 측면에서 도출된 ‘C·E·M’을 物, 事, 人, 場가 융합된 문화로 한정한다. 그 결과, ‘C·E·M’은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을 융합하여 로고 및 사인물의 그래픽디자인부터 제품디자인, 공간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일관성과 객관성, 스토리성을 도출한다. 끝으로 본 연구는 브랜드가 디자인과 마케팅을 융합하여 더 체계화된 G·I, P·I, S·I의 통합 브랜드 매뉴얼을 만든 것에 의의가 있다. 아울러 향후 이와 관련된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있어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 - |
dc.format.extent | 13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박물관 브랜드 마케팅 및 공간 프로모션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내 정영양자수박물관 C·E·M 공간디자인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Museum Brand Marketing and Space Promotion Strategy -Focusing on the C·E·M Space Design in the Museum of Chung Young Yang Embroidery Museum in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no.7, pp 82 - 94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number | 7 | - |
dc.citation.startPage | 82 | - |
dc.citation.endPage | 9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융합 | - |
dc.subject.keywordAuthor | 뮤지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수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seum | - |
dc.subject.keywordAuthor | embroidery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4c6f63377db096ddb7998d826d41719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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