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이 공존하는 마임 비에타 쇼룸 제안 -오감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보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서연 | - |
dc.contributor.author | 은다솜 | - |
dc.contributor.author | 엄연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애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12:13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817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국내 브랜드 ‘마임'의 뷰티와 연계한 뷰티 쇼룸을 제안함에 있어서 공간속에 오감을 담아내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이는 브랜드가 소유하고 있는 다양한 감각과 가치가 결여된 채 시각적 요소만이 담긴 브랜드 뷰티 쇼룸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오늘날,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융합 연출 디자인'적 시점에서 폭넓게 바라보고 브랜드의 정신과 오감의 결합을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2017년 3월~6월 15주간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융합연출 디자인>수업에서 진행된 수업의 결과물로서 산학 연계된 화장품 브랜드의 쇼룸디자인 개발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또한 본 연구의 범위는 오감을 담고 있는 뷰티 쇼룸(4D)이 되기까지의 과정 전체로 한다. 그 결과, 마임 뷰티쇼룸은 공간 디자인과 오감을 융합하여 영상에서 공간에 이르기까지 오감의 조화와 브랜드의 정신을 녹여내고 확장시켰다. 끝으로 본 연구는 뷰티 쇼룸 공간 디자인을 제안함에 있어서 오감을 활용하여 통합된 시점에서 그래픽·제품·공간을 개발 및 제시한 것에 의의가 있다. 또한 향후 이와 관련된 쇼룸 공간 개발에 있어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11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자연의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이 공존하는 마임 비에타 쇼룸 제안 -오감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Proposal of MAIIM VIETA Showroom -Focusing on the five senses (sight, hearing, smell, touch, taste)-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24, no.8, pp 96 - 106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96 | - |
dc.citation.endPage | 106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융합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오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벤트 프로모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ve sens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event promotion | - |
dc.identifier.url |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1a0202e37d52c72d&control_no=4c6f63377db096ddc85d2949c297615a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ookmyung Women's University. Cheongpa-ro 47-gil 100 (Cheongpa-dong 2ga), Yongsan-gu, Seoul, 04310, Korea02-710-9127
Copyright©Sookmyung Women'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