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타블렛 컴퓨터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 관한 학습자의 인식 조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영민-
dc.date.available2021-02-22T11:22:38Z-
dc.date.issued2005-09-
dc.identifier.issn1229-3245-
dc.identifier.issn2733-842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9182-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타블렛 컴퓨터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을 조사 분석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학습자의 인식을 학습 효과 측면, 태도 변화 측면, 학습 활동 측면, 컴퓨터 활용 측면으로 나눠 분석하였다. 학습자들은 대체적으로 타블렛 컴퓨터가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응답하였고 태도 변화에 있어서도 동기 향상이 이루어진 것으로 응답하였다. 학습 활동 측면에서는 학습자들은 타블렛 컴퓨터를 주로 퀴즈나 시험 등 평가나 소집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컴퓨터 활용 측면에서는 학습자들은 타블렛 컴퓨터를 주로 노트 필기나 숙제 제출에 활용하였다.-
dc.format.extent9-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정보교육학회-
dc.title타블렛 컴퓨터를 활용한 모바일 학습에 관한 학습자의 인식 조사-
dc.title.alternativeA Survey on Students' Perception of Tablet Computer-based Mobile Learning-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정보교육학회논문지, v.9, no.3, pp 463 - 471-
dc.citation.title정보교육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9-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463-
dc.citation.endPage471-
dc.identifier.kciidART001067408-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dc.identifier.urlhttp://www.earticle.net/Article/A97898-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사회과학대학 > 행정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Young Min photo

Lee, Young Min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