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서울 숲 이용객 확대를 위한 보태니컬 가든 웨딩홀 "PARDIS"의 브랜드 개발Brand Development of a Botanical Garden Wedding Hall "PARDIS" for Increasing Visitors to Seoul Forest

Other Titles
Brand Development of a Botanical Garden Wedding Hall "PARDIS" for Increasing Visitors to Seoul Forest
Authors
오한결이채영이진민장미정이미연
Issue Date
Feb-2015
Publisher
숙명디자인연구소
Keywords
웨딩홀; 보태니컬 가든; 브랜드 디자인; Wedding Hall; Botanical Garden; Brand Design
Citation
숙명디자인학연구, v.20, pp 48 - 58
Pages
11
Journal Title
숙명디자인학연구
Volume
20
Start Page
48
End Page
58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667
ISSN
2288-0321
Abstract
21세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문명과 현대화에 지친 사람들은 과거를 새롭게 인식하고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찾기 위해 자연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에콜로지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트랜디한 개념인데 반해 그것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는 미비하여 본 연구는 패션과 공간의 연출을 동시에 볼수 있는 에콜로지 스타일 웨딩홀을 디자인과 마케팅을 융합한 측면에서 그 개발 프로세스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의 개발 대상지로는 2005년 서욽시성동구 성수동에 개장한 ‘서울숲’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활용가능성의 확대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끝으로 본 연구 디자인과 마케팅을 브랜드 개발의 기초단계에서부터 융합된 시점에서 바라보고 공간을 사용하는 이용자 및 소비자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침으로써 향후 이와 관련된 브랜드 개발에 그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미술대학 > 환경디자인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ie, Jin Min photo

Rhie, Jin Min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