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노년층을 수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inergy" 브랜드 개발 -<디자인+마케팅> 융합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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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임도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예솔 | - |
dc.contributor.author | 방지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민 | - |
dc.contributor.author | 장미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미연 | - |
dc.contributor.author | 홍순미 | - |
dc.date.available | 2021-02-22T11:47:54Z | - |
dc.date.issued | 2014-08 | - |
dc.identifier.issn | 2288-03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83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중·노년층을 수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브랜드 개발에 있어서 ‘브랜드와 디자인, 마케팅, 이 벤트’ 을 융합된 시점에서 Graphic Identity, Product Identity, Space Identity의 통합브랜드를 구축하는 프로세스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2014년 3윌-6윌 15주간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드스페이스마케팅> 수업의 결과물로서 6개 팀 중 1개 팀의 작업 과제를 정리한 것이다. 본 연구의 범위는 物, 事, 人, 場의 주제 중 事의 ‘서비스’ 로 한정한다. 그 결과, 디자인과 마케팅의 융합된 측면에서 도출된 ‘CINERGY’ 이라는 중·노년세대와 젊은 세대가 소통하는 향수 마케팅으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개발하였다. 전략의 연구대상은 40~60대의 중·노년층의 세대로 한정한다. 아울러 멀티플 렉스의 홍보용 그래픽에서 음식 팩케이지, 회원 카드, 가방, STAFF 유니폼 등과 같은 제품 그리고 70, 8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연출까지 아이디어와 디자인, 마케팅이 융합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끝으로 본 연 구는 ‘CINERGY’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함에 있어 디자인과 마케팅이 융합된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 든것에 의의가 있다. | - |
dc.format.extent | 11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 |
dc.title | 중,노년층을 수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inergy" 브랜드 개발 -<디자인+마케팅> 융합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Cinergy Brand Development of the Multiplex Cinema with Accommodating the Middle and Old Age -Focused on the Convergence of <Design and Marketing>-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19, pp 90 - 100 | - |
dc.citation.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itation.startPage | 90 | - |
dc.citation.endPage | 10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 | - |
dc.subject.keywordAuthor | 노년층 | - |
dc.subject.keywordAuthor | 복합 영화관 | - |
dc.subject.keywordAuthor | 향수 마케팅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The Middle-aged and The Elderly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plex Cinema | - |
dc.subject.keywordAuthor | Nostalgia Marketing Design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31238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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