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노년층을 수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Cinergy" 브랜드 개발 -<디자인+마케팅> 융합을 중심으로-Cinergy Brand Development of the Multiplex Cinema with Accommodating the Middle and Old Age -Focused on the Convergence of <Design and Marketing>-
- Other Titles
- Cinergy Brand Development of the Multiplex Cinema with Accommodating the Middle and Old Age -Focused on the Convergence of <Design and Marketing>-
- Authors
- 임도형; 이예솔; 방지현; 이진민; 장미정; 이미연; 홍순미
- Issue Date
- Aug-2014
- Publisher
- 숙명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연구소
- Keywords
- 중; 노년층; 복합 영화관; 향수 마케팅 디자인; The Middle-aged and The Elderly; Multiplex Cinema; Nostalgia Marketing Design
- Citation
- 숙명디자인학연구, v.19, pp 90 - 100
- Pages
- 11
- Journal Title
- 숙명디자인학연구
- Volume
- 19
- Start Page
- 90
- End Page
- 100
- URI
-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0831
- ISSN
- 2288-0321
- Abstract
- 본 연구는 중·노년층을 수용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브랜드 개발에 있어서 ‘브랜드와 디자인, 마케팅, 이 벤트’ 을 융합된 시점에서 Graphic Identity, Product Identity, Space Identity의 통합브랜드를 구축하는 프로세스를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2014년 3윌-6윌 15주간 숙명여대 환경디자인학과 〈브랜드스페이스마케팅> 수업의 결과물로서 6개 팀 중 1개 팀의 작업 과제를 정리한 것이다. 본 연구의 범위는 物, 事, 人, 場의 주제 중 事의 ‘서비스’ 로 한정한다. 그 결과, 디자인과 마케팅의 융합된 측면에서 도출된 ‘CINERGY’ 이라는 중·노년세대와 젊은 세대가 소통하는 향수 마케팅으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개발하였다. 전략의 연구대상은 40~60대의 중·노년층의 세대로 한정한다. 아울러 멀티플 렉스의 홍보용 그래픽에서 음식 팩케이지, 회원 카드, 가방, STAFF 유니폼 등과 같은 제품 그리고 70, 8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연출까지 아이디어와 디자인, 마케팅이 융합된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끝으로 본 연 구는 ‘CINERGY’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함에 있어 디자인과 마케팅이 융합된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 든것에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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