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또 하나의 세계, 실감 미디어 서비스

Authors
윤용익김스베틀라나
Issue Date
Dec-2013
Publisher
(사)개방형통신연구회
Citation
OSIA Standards & Technology Review Journal, v.26, no.4, pp 8 - 19
Pages
12
Journal Title
OSIA Standards & Technology Review Journal
Volume
26
Number
4
Start Page
8
End Page
19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1159
ISSN
1738-9887
Abstract
사용자의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감 미디어가 스마트화 함께 사회의 키워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실감미디어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인간에게 자연과 사실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융합스마트 미디어로 이미 3DTV 방송과 3D, 4D 영화의 성공은 현장에 있는 느낌을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무선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기기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들이 출현하고 서비스되고 있어 실감미디어 산업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 변화는 단순 시청의 단계를 넘어 미디어 서비스의 부가 정보를 얻고자 하며 직접 미디어 서비스에 참여하기를 원한다. 특히 실감미디어 분야에서 2D 미디어에서 3D 입체 미디어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3D 입체 미디어를 기반으로 실감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4D 미디어를 선호한다. 4D 미디어를 소화해낸 사용자는 오감과 감성에 기반한 미디어를 지속적으로 요구할 것이며 이러한 요구에 맞추어 실감미디어 산업의 빠른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시장의 등장에 따라 스마트 기기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실감미디어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장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실감미디어 산업의 시장 및 기술동향을 살펴보고, 미래 실감미디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ICT융합공학부 > IT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n, Yong Ik photo

Yoon, Yong Ik
공과대학 (인공지능공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