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무용학원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등록 의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in Dance Academi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Other Titles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in Dance Academi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Authors
이상일김선주김서희
Issue Date
Aug-2013
Publisher
대한무용학회
Keywords
Service Quality; Program Satisfaction; Service Satisfaction; Price Satisfaction; Facility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서비스품질; 무용학원; 무용활동; 자기수련의 감각; 무용
Citation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v.71, no.4, pp 141 - 160
Pages
20
Journal Title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Volume
71
Number
4
Start Page
141
End Page
160
URI
https://scholarworks.sookmyung.ac.kr/handle/2020.sw.sookmyung/11558
ISSN
1598-4672
Abstract
무용학원의 효율적 운영과 서비스품질을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필요성이부각되고 무용학원 경영자들은 경쟁력 있는 서비스 마케팅 전략방안을 수립하여 변화하는시대적 흐름과 서비스품질에 따른 소비자의 만족관계에 대해서 적극적인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다른 경쟁 무용학원보다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이 개발되어야 하며(남은진,2009) 다양성과 차별성을 추구하는 이용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 이에 본 연구는 이처럼 급속하게 변화되어가는 환경변화와 사회흐름 속에서 무용학원경영자들은 이용객들을 위한 질 높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객들에게 만족으로 이어져 재등록 의도를 유도하여 효율적이며효과적이고, 수익성과 경쟁력을 갖춘 무용학원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목적이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이과대학 > 체육교육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ang Il photo

Lee, Sang Il
이과대학 (체육교육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